원문은 http://tsukiutainfo.blog.fc2.com/ 에서 찾아봐주시거나,

각 글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게시글로 이동합니다.

 

2013.02.28

 

☆3월 내일 발매!☆ 캐스트 인터뷰 공개 【야요이 하루 역・마에다 토모아키 님/제1】

드디어 내일부터는 3월!
봄의 발소리가 들리는 듯한 오늘 이 시간, 츠키우타 3월조도 내일부터 발매입니다♪
캐스트 여러분, 곡 제공의 유우유상께, 항례의 인터뷰를 실시했습니다.

3월 남성은, 믿음직한 형・오빠(お兄さん), 야요이 하루 역의 마에노 토모아키상.
고음&저음, 두 목소리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노래소리는 꼭 들으셔야합니다!




04_k_20130228190216.jpg


● 『츠키우타。』 시리즈에 관하여

(1)『츠키우타。』 기획을 처음 알았을 때의 인상은?
 

이제껏, 여러 의인화 타이틀이 있었지만, 그러고 보니 “달” 그 자체는, 해본적 없었구나 하는 게 첫인상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럼 나는 몇 월을 담당하게 될까?라며, 기대해서…….
담당한 “달”에 따라, 캐릭터의 외견이나 성격은, 여러 가지로 바뀔 테고, 어떤 느낌이 될까 상상했더니, 3월이라고 해서.
제 안에서 3월=봄이에요.
분명 봄 같은 느낌의 캐릭터겠지 기대했지만, 정말 그대로였습니다.
뭐라고 해도, 이름부터 「하루(春/봄)」이니까요. 돌직구(웃음).
감이 맞았군!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2)기획에 참가하면서 유념한 부분을 알려주세요.

1월부터 12월이란, 특정의 누군가에게만이 아니라, 모두가, 인간 전원이 보내는 똑같은 “달”이죠.
그렇기 때문에, 모두가 가지고 있는 “달”의 이미지랄까, 인상을 부수지 않도록, 소중히 연기하자고 생각했습니다.

(3)곡을 처음 들었을 때의 감상을 알려주세요. 

“휘파람새・코드 -봄을 알리는 새의 노래-”는, 유명한 아티스트가 부르면 오리콘 1위를 딸 수 있을 것 같은 굉장히 멋진 곡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애초에 스태프 분께 「굉장한 곡이 나왔으니 수록 힘내주세요!」 같은 걸 들어서,
어떤 곡이 올까 생각했더니, 정말 훌륭하고 멋진 곡이어서…….
오오, 확실히 굉장하다고 생각한 것과 동시에, 부담도 있었네요(쓴웃음).
어떻게든, 곡에 지지 않도록 힘내서 불러야겠다는 각오로 임했습니다.

———RIMIX곡은 어땠나요?

“봄의 시냇물 -March re arrange-”은 정말 봄다운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3월은 이걸 들으며ㅕ 지내고 싶네〜 생각하게 만드는, 봄이 만개한 곡이네요.

(4)곡 안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 어려웠던 부분 등, 인상 깊었던 부분은 있나요? 

지금껏, 여러 타이틀을 몇 번인가 녹음해왔던 중에서도, 손에 꼽히게 어려운 녹음이었습니다.
음역대의 폭이 굉장히 넓고, 미묘한 음의 높고 낮음이 있어서, 가창기술 연습 중의 제가 노래하자니……,
정말 어렵습니다(쓴웃음).
그래도, 그게 노래가 가진 풍미이기도 해서, 어떻게든 좋은 상태로 내고 싶다고 생각하면서, 힘냈습니다.
분명, 수록을 마친 다른 출연자 분들도 말하시리라 생각하지만……
「츠키우타。」 시리즈, 정말 훌륭한 곡들만이지만, 그렇지만, 정말 어려워요(웃음)!
곡의 어떤 부분이, 그런 게 아니라, 곡 전부가, 곡 자체가 어렵다는……(웃음).
청취자 여러분도, 꼭 CD를 듣고, 시험삼아 불러봐 주셨으면 합니다.

(5)담당하신 달은 『3월』입니다. 3월이라고 하면 이거다! 싶은 건 뭘까요? (식품이든 이벤트든 행사든 뭐든 상관 없습니다) 또한, 그에 관련된 에피소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만남과 헤어짐의 계절」이네요.
드라마 안에서도 그런 대사가 있었지만, 그 말대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꽃 중에서도 「벚꽃」을 가장 좋아하는 것도 있어서, 벚꽃의 이미지일까요.
3월만이 아니라, 4월에 걸쳐서, 가 되어버리지만요….

———그렇다면, 꽃구경을 가시기도 하나요?

가네요.
저는 정말 벚꽃을 좋아해서, 매년 꼭 꽃구경을 갑니다.
대체로 혼자 가는 일이 많네요.
작년도 벚꽃이 유명한 신사에 가기도 했습니다.
꽃구경이라는 이유가 있으면, 낮부터 술을 마셔도 괜찮다는 느낌의 그것도 있고(웃음),
……아니 그렇다고 해서, 금강산도 식후경(花より団子)이라는 건 아니지만(웃음).
벚꽃을 좋아하고, 꽃구경을 좋아해서, 한 계절 안에서도, 꽤 여기저기 가네요.

———정말 벚꽃을 좋아하시는군요.

좋아하네요.
한 때 굉장히 빠져있던 일본풍(和風) 인터넷 게임이 있는데, 그 게임에서 썼던 캐릭터에도, 반드시 “벚꽃”이란 한자를 쓴 이름을 붙였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조금 중2병 같은 이름일지도, 모르겠네요(쓴웃음).

그리고, 저는 원래 일본풍 무늬(和柄)를 굉장히 좋아해서, 일본풍 무늬 데님을 몇 개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제2에 이어서!

 

☆3월 내일 발매!☆ 캐스트 인터뷰 공개 【야요이 하루 역・마에노 토모아키 님/제2】

03_k_20130228190555.jpg


● 캐릭터 「야요이 하루」에 대해 들려주세요.

(6)야요이 하루의 첫인상과, 그런 그를 연기하는 데 유념한 부분을 알려주세요.

템포가 느리고, 이야기를 할 때엔 잔뜩이라는 설정이어서, 그 부분을 유념했습니다.
그리고……뭐라해도 고등학생이니까요.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꽤 지났으니(웃음), 풋풋한 기분으로 하지 않으면 하고.

설정상 그외에도, 「언성이 높아지거나 높이는 일이 많이 없다」라고 되어있는데,
이건, 제가 애초에 사생활에서 언성을 높이는 일이 많이 없는 인간이라, 유념했다기보단, 평소처럼 했습니다.
어쩌면, 꽤 닮았으려나?

(7)한마디로, 야요이 하루의 매력이란? 본인의 인상이어도 괜찮으니 알려주세요.

전체적으로 더할 나위 없는 캐릭터이려나.
그렇다고 할까, 모두 완벽한 느낌이네요(웃음)!
멋지고, 유복하고 머리도 좋고, 남도 잘 돌보고.
그래도 뭐, 그런 굉장한 부분이 매력적인 건 당연하고, 반대로 그다지 화내는 일이 없는, 그런 그가 화났을 때 어떻게 될까!? 같은 부분도 매력 중 하나일까, 생각합니다.
평소 화내지 않는 캐릭터가 화나면 어떻게 될까 같은……
그런 갭은 아니지만, 뒷면의 모습을 보고 싶은.
그런 매력을 숨기고 있는 캐릭터라고 생각해요.
겉으로 나오지 않은 부분이 아직 많을 것 같죠.
분명 머릿속에서 순식간에 계산이 되는 사람이라, 학생회장의 그림자 같은 그런 느낌의 포지션에 있는 게 분명합니다(웃음).

(8)야요이 하루와 자신을 비교해서, 닮은 부분, 닮지 않은 부분, 각각 알려주세요.

닮은 부분은, 다른 질분에서 조금씩 이야기했지만, 저도 느긋한 걸 좋아해서, 페이스 같은 게 닮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리고, 방금 이야기한 것과 겹치지만, 언성을 높이지 않는, 사람 앞에서 화내지 않는 부분도, 닮았을지 모르겠네요.
야요이군 정도로 사람상대를 잘하지는 않지만, 감정의 흔들림을 밖으로 드러내지 않는 점에서, 친근감이 있습니다.

———화내지 않는다…어려운 일인데, 굉장하네요.

아, 아뇨, 집에서는 화냅니다(웃음).
저는 집에서 혼자서 화내는 타입입니다.
누구에게도 보이지 않을 뿐이네요, 화난 걸.

———덧붙여서, 화낼 때는 어떤 느낌인지, 물어도 괜찮을까요.

혼자서 꽤 역동적으로 화냅니다(웃음).
술이 등장한다거나, 베개를 때리거나, 이불을 뒤집어쓰는 타입이거나.
그런 타입이니까, 절대 사람 앞에서 화내지 않는다는….
집에서는 역동적, 밖에서는 평범(웃음).

닮지 않은 부분은…저는 절대 남을 잘 돌보지 못하므로, 그 부분은 닮지 않았네요.
저는, 연하나, 후배나, 기본적으로 방임하는 타입입니다(쓴웃음).
저는, 돌봐지는 건 잘 하지만, 돌보는 건 굉장히 못 하거든요.
돌봄을 당하는 건 오케이네요, 말이 이상하지만, 뭐랄까, 적당히 돌봐줬으면 합니다(웃음).

그런 연유로, 드라마 파트에서, 야요이군이 사람을 도와주는 장면이 있는데,
저는 그런 일이 잘 없네요.
물론, 도와달라는 이야기를 들으면 도와주지만, 먼저 「도와줄게」라고 말하지는 않습니다.
그건 닮지 않았네요.

———마에노상은, 남성 캐릭터 중에서 돌봐지고 싶은 사람과 거북한 사람이 있나요?

하지메는, 설정 상으로도 이미 자주 엮이지만, 말수가 적은 듯하니, 그렇다면 저도 아마 괜찮습니다.
그리고 엮일 것 같은 건……외견으로 봤을 때, 5월의 사츠키군이려나.
거북한 건, 팍팍 다가오는 타입이라, 코이려나〜?
저는, 영역 같은 걸 침략해오는 타입이나, 페이스를 흩뜨리는 게 거북하거든요(쓴웃음).
요주의 인물이네요 코이. 코이는 요주의 인물(웃음).


(9)마지막으로, 청취자 여러분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3월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야요이 하루 역의 마에노 토모아키입니다.
3월이라는 계절은, 분명 여러분 안에서도 「만남과 헤어짐의 계절」이 인상이 강한, 사람 간의 관계가 깊은 소중한 계절입니다.
그래서, 소중하게 연기했고, 소중하게 노래도 불렀습니다.
아무쪼록 따뜻한 눈으로 지켜봐주시면 기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02_k.jpg




3_tsuki_k.jpg

■츠키우타。시리즈 3월 야요이 하루 「휘파람새・코드 -봄을 알리는 새의 노래-」
노래: 마에노 토모아키
작곡: 유우유
작사: 유우유

Track1:OP(미니드라마)
Track2:휘파람새・코드 -봄을 알리는 새의 노래-
Track3:봄의 시냇물 -march re arrange-
Track4:ED(미니드라마)

발매일:3月1일(금)
가격:1,575엔(세입)
제품번호:TKUT-0007

 

☆3월 내일 발매!☆ 캐스트 인터뷰 공개 【모모사키 히나 역・오오쿠보 루미 님/제1】

3월 여성 캐릭터는, 포근포근 소동물 계열의 매력이 잔뜩 넘치는, 모모사키 히나.
히나를 연기하신 분은 오오쿠보 루미상입니다!




03_k_20130228202947.jpg


● 이번 기획 『츠키우타。』 시리즈에 관하여

(1)『츠키우타。』 기획을 처음 알았을 때의 인상은? 


처음 이야기를 들었을 때가, 꽤 이른 상황이어서, 매니저에게서 개요만을, 대략 들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번이라는 흐름이었습니다.
그래서, 그 후 어떤 정보지에 실린 「츠키우타。」 기사를 봤을 때, 제가 나오는 작품이란 걸 깨닫지 못해서……
「이런 기획이 있구나ー! 누가 하는 걸까! 어! 내가 있잖아!?」
……같은 느낌으로, 깜짝 놀랐습니다(웃음).
그런 식으로, 제가 유저라고 해도 재밌을 것 같은 기획이어서, 참가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입니다.
많은 작곡가 여러분, 성우 여러분과, 이렇게 노래와 드라마 CD를 낼 수 있다는 건 정말 즐겁구요!

(2)기획에 참가하면서 유념한 부분을 알려주세요.

계절을 이미지한 캐릭터는 많으리라 생각하지만, 1월부터 12월을 확실하게 나누는 건 꽤 없다고 생각하니, 내가 당당하는 3월은 어떤 인상일까?라는 걸 생각했네요.

(3)곡을 처음 들었을 때의 감상을 알려주세요. 

히나는 둥실하고 부드러운 여자아이이므로, 폭신한 곡이려나?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인트로를 들어보니 「어라? 조금 애절한 곡이려나?」라고 우선 생각했고, 거기서부터 점점 템포가 빨라져서는……이미지와 동떨어진 느낌은 아니라, 「아, 이런 템포 좋은 곡도 활기차게 부르는구나」라는 느낌이라 두근거렸습니다.
2번째 곡은, 처음 “봄의 시냇물”이라고는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원래는 동요잖아요(웃음).
곡명을 보고 「아~! 이런 곡 있었지」 생각하는 한 편, 이런 식으로 어레인지해서, 팝(POP)으로 귀여워지리라고는 조금 상상치 못해서, 놀랐습니다.

어느 곡도 똑같이 생각한 건 「어려울 것 같아」라는 걸로(웃음), 그래도 그런 곡이기 때문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4)곡 안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 어려웠던 부분 등, 인상 깊었던 부분이 있나요? 

정말, 고전할 거라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디렉터 분이, 자유롭게 부를 수 있도록 해주셔서 노래가 쉬웠습니다.
집에서 연습했을 땐 「우와, 어렵네」 생각했던 부분도 있었지만(쓴웃음).
실제로 스튜디오에서, 디렉터 분이나 스태프 여러분들과 함께 곡을 만드는 단계에 들어서는, 그렇게 큰일이라고 느껴지지 않았네요.
오히려 굉장히 즐거웠습니다.

(5)담당하신 달은 『3월』입니다. 3월이라고 하면 이거다! 싶은 건 뭘까요?(식품, 이벤트, 행사 무엇이든 상관 없습니다) 또한, 그에 관련한 에피소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화이트데이의 인상이 강하네요.

라는 것도, 저는 원래, 발렌타인데이에 초콜릿을 주지 않거든요. 친구에게 받으면 그 날 되돌려주는 타입이어서요.
그래서 제게 화이트데이는, 다른 여자아이들과 달리, 『받는 날』이 아니라 『주는 날』이었습니다.
「아ー맞다! 저 아이랑 저 아이한테도 받았으니 돌려줘야지!」 했었네요(웃음).

———발렌타인데이에 초코를 주지 않나요?

원래는 직접 만들었는데, 맛있게 만들어지면 먹어버리는 거에요 제가(웃음).
결국 발렌타인데이가 되어 친구들한테 받았을 때, 「미안. 만들었는데 먹어버렸어!」라고 말하는 게 부끄러워서(웃음).
「나는 화이트 데이에 돌려줄게」를 시작한 게 고등학생 때부터인가?
결과적으로, 고등학생 때도, 발렌타인데이에는 아무에게도 주지 않았었네요.

———그 외의 3월의 인상은 있나요?

졸업이랑, 복사꽃이랑, 히나마츠리랑…….
이외에도 여러 가지 있지만, 벚꽃을 정말 좋아해서, 벚꽃의 인상도 강합니다.
아직 이르려나? 그래도, 슬슬 피려나?하며 매년 두근대네요.
빨리 꽃놀이 가고 싶네~!라고(웃음).

04_k_20130228202947.jpg





제2에 이어서!

 

☆3월 내일 발매!☆ 캐스트 인터뷰 공개 【모모사키 히나 역・오오쿠보 루미 님/제2】

01_k_20130228202946.jpg

● 캐릭터 「모모사키 히나」에 대해 들려주세요.

(6)모모사키의 첫인상과, 그런 그녀를 연기하는 데 유념한 것을 알려주세요.


첫인상은 「두둥실 부드러운 아이」네요.
캐릭터 설정의 표정도, 그런 인상이 많았구요.
연기할 땐, 의지가 강한 부분도 있으면서도, 평소엔 조금 몽실한 걸 유념했습니다.
「에?」하는 한마디에서, 「아, 이 아이 조금 몽글몽글할지도?」라고 생각해주신다면 기쁘겠습니다(웃음).

(7)한마디로, 모모사키 히나의 매력이란? 본인의 인상이어도 괜찮으니 알려주세요.

직접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강함이라고 생각합니다.

크리스 같은 천재타입이 주위에 있으면, 비뚤어진다거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걸 자기 안에서 제대로 소화해서, 다시 일어서서, 다시 긍정적으로 힘낼 수 있는 히나는, 훌륭한 어른이, 여신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힘낸 사람이 힘낸 만큼 결과를 손에 넣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까, 히나는 분명 괜찮다고, 그렇게 말해주고 싶네요.

그리고, 망상벽이 있는 게 조금 재밌었네요(웃음).
여자아이는, 대체로 모두 망상벽이 있다고 생각해요.
저도, 출근 중의 전철 같은 데서, 정말 어찌되도 좋은 내용이지만, 항상 망상하고 있으니까요(웃음).
그런 부분은, 묘하게 사실적이어서 좋다고 생각하고, 연기하며 즐거웠습니다.
망상의 세계에서는, 뭐든 마음대로 되기 때문에, 「내가 세상의 중심이야!」정도의 기세로 즐겁게 했습니다(웃음).
그런 주제에, 현실로 돌아오면 「……그럴 리가 없나」라며 실망하는 부분이, 귀엽네요.

(8)모모사키 히나와 자신을 비교해서, 닮은 부분, 닮지 않은 부분, 각각 알려주세요.

닮은 부분은, 조금 곧잘 풀죽는 부분이네요.
저도 기복이 심하다고 할까, 꽤 희노애락이 분명하게 갈려있는 타입이에요.
그리고, 의외로 완고한 부분도 닮았네요(쓴웃음).
저도 제 사고방식이나 하고 싶은 것이 분명해서, 그래도 그걸 관철하면 제멋대로가 되어버리는……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하면서도.
히나처럼,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하면서도, 그걸 안에서 제대로 소화시켜서, 다음으로 이어갈 수 있는 사람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닮지 않은 부분은, 정해져있네요.
저는, 몽실하지 않습니다(웃음)!
꽤, 어조가 빡세다고 할까, 어미가 강해서…….
평범하게 묻고 있을 뿐인데, 「그런가"요”」의 「요」가 강하게 들린다는 듯해서, 빡센 사람이 되어버리는 모양이에요.
「에? 화났어?」라고 듣는 일도 때때로 있어서, 그래서 조금 쿠ー웅! 충격받는 일이, 번번이…….
그래서, 특히 처음 뵙는 분이랑 만나거나 할 땐, 최대한 부드럽게 가고자 의식하고 있습니다.

———의식하지 않으면 어떤 느낌인가요?

평소엔 조금 투박하달까, 시원시원하달까….
조금 남자 같을지도(웃음)?

그리고, 히나짱은 조금 울보지만, 저는 눈물샘이 말랐다고 할까, 전혀 울지 않아요.

———동물 영상이나 영화 같은 건……

동물은 조금 울컥 오기도 하지만(웃음), 영화 같은 걸로는, 일단 울지 않네요.
물론, 감동하지 않는 게 아니라, 감동은 하지만, 제 경우 울기보단 웃으며 「우와ー!」라며 텐션이 올라가는 타입이에요.
한 편 히나는, 여신이 되면 분명히 크게 울어버릴 거라고 생각합니다.
귀엽죠.

(9)마지막으로, 청취자 여러분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츠키우타。」 시리즈 3월 담당 모모사키 히나, 역의, 오오쿠보 루미입니다.
많은 작곡가분과 많은 성우분, 스태프분의 힘이 모여, 멋진 노래와 드라마가 들어간, 이 CD가 만들어졌습니다.
저도 한가득, 마음을 담아 연기하고, 노래했습니다.
많은 분이 즐겨주신다면 기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05_k.jpg

감사합니다!




3_tsuki2_k.jpg

■츠키우타。 시리즈 3월 모모사키 히나 「봄을 기다리는 숨결은 당신이 그리워」
노래: 오오쿠보 루미
작곡: 유우유
작사: 유우유

Track1:OP(미니드라마)
Track2:봄을 기다리는 숨결은 당신이 그리워
Track3:봄의 시냇물 -march re arrange-
Track4:ED(미니드라마)

발매일:3월 1일(금)
가격:1,575엔(세입)
제품번호:TKUT-0008

 

♪♬♪♬♪♬♪♬

 

2013.03.27

 

☆4/5발매&3/30、3/31 ACE 선행 발매!☆ 캐스트 인터뷰 공개 【우즈키 아라타 역・호소야 요시마사 님/제1】

츠키우타。 4월편, 쿨하고 미스테리어스하게 보이지만
마이페이스에 언제나 반쯤 자고 있는 소년인 우즈키 아라타를 연기해주신 호소야상의
인터뷰를 두ー둥 전문게재!

전국 애니메이트&통판 사이트에서 4월 4일 발매예정.
그에 선행해 이번 주말의 ACE 애니메이트 부스에서는 선행발매도 예정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01_20130327123734.jpg

● 이번 기획 『츠키우타。』 시리즈에 관하여

(1)『츠키우타。』 기획을 처음 알았을 때 인상은?

 
오퍼를 받았을 땐, 캐릭터송을 각 월별로 낸다는 개요만 들어서, 캐릭터 외견 러프는 있었지만, 어떤 성격에, 어떤 이야기가 있는 캐릭터인지 아직 몰랐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로 캐릭터송(노래)와, 캐릭터(드라마)가 서로 모여서, 처음으로 하나가 되는, 많지 않는 느낌의 기획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기게 첫인상이네요.
그리고, 월별로 노래가 바뀐다는 건 어떤 식으로 해나가려나…, 상상했네요.
예를 들어 제 담당인 4월이면 벚꽃이려나?같은.
12월이라면 크리스마스겠지 하고.
1월은 해피뉴이어겠지만, 응? 그럼 5월은 코이노보리?
6월은 뭐지? 장마인가?
……같은(웃음).
계절에 대해 생각했네요.

(2)기획에 참가하면서 유념한 부분을 알려주세요.

처음 이야기한대로, 캐릭터의 전체상(全体像)을 모르고 있어서…(쓴웃음).
어떻게 될까, 기대와 불안이 선행했었습니다.
그래서, 무언가를 유념했다기보다는, 일단 받은 곡을 힘내서 부르자, 연기하자고, 그렇게 생각했었네요.

(3)곡을 처음 들었을 때의 감상을 알려주세요. 

RIMIX 곡인 「벚꽃 벚꽃」은, 예전부터 있던, 일본의 봄을 상징하는 곡이죠.
그래서, 역시 이게 왔구나,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오리지널 곡인 「벚꽃과 함께 당신만을.」에 관해서는, 기계음성의 가이드보컬이 들어가 있었는데, 그걸 제 것으로 바꿔가는 작업이 꽤 길게 걸렸습니다.
꽤 큰일이기도 했지만, 오래 걸린 만큼, 수록 후반은 굉장히 즐기며 했던 게 인성적이었네요.

(4)곡 안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 어려웠던 부분 등, 인상이 깊은 부분은 있나요? 

「Sakusa-Sakura -Japanese modern Remix-(원제: さくら さくら 벚꽃 벚꽃)」
누구나 알고 있는, 저도 알고 있는 명곡이라, 반대로 이래저래 생각하지 않고, 노래대로 부르자고 생각하며 불렀습니다.
원곡의 이미지와는 조금 바뀌어서, 현대적인 느낌이라, 처음 듣는 사람이 「오오?」라고 생각해준다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벚꽃과 함께 당신만을.」
어려운 부분이라고 들으면, ……전부입니다(웃음).
전부인 와중에서, 굳이 꼽아 고르자면, 예를 들어 어디에서 단어를 끊을 것인가, 숨을 어디에서 쉴 것인가, 어떤 뉘앙스로 노래할 것인가, 등. 정말로 하면서, 번뜩이며 만들어갔기 때문에, 역시 정말, 전부네요(웃음).
(곤란했던 부분은)후렴구!……라고, 말하고 싶지만, 사실 후렴구가 아니라 1절(Aメロ)입니다.
가장 고조되는 후렴구로 이어가기 위한, 후렴을 위한 부분을, 저로서는 가장 신경써서 불렀습니다.

(5)담당하신 달은 『4월』입니다. 4월이라고 하면 이거다! 싶은 건 뭘까요?(식품, 이벤트, 행사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또한, 그에 관련한 에피소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4월이라고 하면, 「거짓말쟁이의 날」과 「헤어지는 계절」과 「만나는 계절」.
만남과 헤어짐의 계절이네요.
……만남과 헤어짐에 관해서, 제게, 재밌는 에피소드나, 인상에 남는 이야기는 딱히 없지만요(쓴웃음).

—그렇다면, 「거짓말쟁이의 날」…만우절에 대한 에피소드는 어떤가요?

아〜…, 저는 그 날이 되었다고 해서 자진해서 거짓말하진 않는단 말이죠(웃음).
언제나, 거짓말하기 전에 절대로 들킬 거라고 생각해버려서.
그래서, 관둬요.
내가 하지 않아도, 모두가 이것저것 생각해서 속이려고 하니까, 안해도 괜찮지 않을까, 하고.

—속은 적은, 있나요?

뻔한 거지만, 친구가 결혼했다는 메일이 와서, 깜짝 놀란 적은 있었네요(웃음).

—그래도, 보복으로 속이지는 않는군요.

방금 말했다시피, 거짓말을 못하니까요(쓴웃음).
들키니까요, 저는.
거짓말을 할 때, 직접 거짓말을 준비해야하는데, 그걸 위한 설정을 짜내는 게 서툴고, 애초에 할 마음이 없고.
그래서, 거짓말은 하지 않습니다.

—4월은 신생활이 시작되는 달이기도 한데, 호소야상은 매년, 뭔가 새롭게 시작해보려고 생각하는 건 있나요?

있네요.
올해는, 4월의 만남의 계절에 상관 없이, 잘 모르는 곳에도, 적극적으로 나가서, 모르는 사람과 잔뜩 만나는 게 목표입니다.
평소 저는, 굉장히 인도어파라, 그다지 밖을 걷지 않아요.
다른 사람과 만나는 것 자체에 긴장해버리는 꼴이기 때문에, 올해는 그걸 관두려고 생각해서…, 저로서는 일생일대의 결심입니다.
바뀌고자 생각합니다.

덧붙여서, 벌써 올해 1월부터 시작해서, 며칠 전에 대략 40명정도의 참가자 중에서, 아는 사람이 6명밖에 없는 회식에 갔습니다.
있을 곳이 없을 거라 생각하면서도 힘냈습니다(웃음).

—내뱉은 말을 실천중이시네요! 만일 이 경우, 원래라면 어땠나요?

원래 40명이나 참가자가 있으면, 애초에 가지 않습니다(쓴웃음).
너무 많아서, 어디에 있으면 좋을지 모르게 될 것 같고….
제가 가는 건, 최대 6명까지인 회식이었네요(웃음).
그래서, 힘냈습니다. 일생일대의 결심이었습니다.
올해는 그렇게, 낯가림을 극복해나가려고 생각합니다.



제2에 이어서!

 

☆4/5발매&3/30、3/31 ACE 선행 발매!☆ 캐스트 인터뷰 공개 【우즈키 아라타 역・호소야 요시마사 님/제2】

● 캐릭터 「우즈키 아라타」에 대해 들려주세요.

(6)우즈키 아라타의 첫인상과, 그런 그를 연기하는 데 유념한 것을 알려주세요.


캐릭터 설명이, 굉장히 자신과 닮았다고 생각했습니다.
“쿨하게 보인다”거나 “다가가기 어렵다”거나, 아마 제가 다른 사람에게 그렇게 보이겠지 싶은 게, 전부 적혀있어서, 놀랐습니다.
저도, 결코 쿨하진 않지만요. 그런 식으로 보여지지 않으려나?
그래서, 술을 마시면 다들 놀라요.
직접 말하는 것도 뭣하지만, 저는 술을 마시면 굉장히 좋은 녀석이에요(웃음)! 
평소에는 없던 사교성이 발휘돼서, 사람들이랑 친밀하게 대화할 수 있단 말이죠.
사이가 좋아지고 싶다면, 마시러 가는 편이 좋은 타입입니다(웃음).

—술이 깬 후에도, 괜찮나요?

술이 깬 후에는, 조금 진정되지만, 온화하게 사이좋아져 있어서……, 다시 마십니다(웃음).

03_20130327123735.jpg

(7)한마디로, 아라타의 매력이란? 본인의 인상이어도 괜찮으니 알려주세요.

퓨어, 순수한 부분입니다.

이건 굉장하다고 생각합니다.
퓨어하게 있는 건, 그자체는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방식의 문제로, 오해당하거나 해서, 큰일이 나기 때문에.
그래도 그는 그걸 신경쓰지 않고 있을 수 있는 강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퓨어한 거랑 조금 비슷하지만, 일직선……솔직한 부분.
거기에, 제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느긋한 화법도 좋아하네요.
왈칵 잔뜩 이야기하는 사람보다, 말이 부족해도 느긋하게 평범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 함께 있으면 편하고, 아라타의 슬로우 페이스 같은 화법은 싫어하지 않습니다.

—말수가 많은 사람은 거북하신가요?

엄청 말하는 사람은, 조금 거북하네요.
특히, 일방적으로 엄청 이야기해서, 따라갈 수 없는 이야기거나 하면, 정말……기빨리고 기빨려서.
기를, 빨립니다(웃음).
이야기 후에, 「아ー정말 지쳤다!」가 되어버리니까, 무리네요(쓴웃음).
아마, 아라타도 그렇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8)아라타와 자신을 비교해서, 닮은 부분, 닮지 않은 부분, 각각 알려주세요.

내면, 성격이 꽤, 닮았네요.
저도, 어울리기 힘들다고 들어요.
쿨하게 보여서, 쿨하지 않고, 마아페이스라는 것도 닮았습니다.
혼자 있는 것도, 좋아하고.
닮지 않은 부분은……언제나 졸려보이잖아요, 아라타는.
그건 아니네요, 아침에 강한 편입니다.
아…그래도, 겨울만은 예외려나.
여름이나 봄이라면 수면시간이 짧아도 견디겠는데, 겨울에 만성적으로 수면부족 상태가 되어있으면, 갑자기 아침에 약해집니다.
어라?
그렇게 생각하면, 닮았네요(웃음).

—덧붙여서, 딸기우유를 좋아하는 아라타입니다만, 호소야상은, 단 건 좋아하시나요?

딸기우유, 좋아하네요.
저도 꽤 단 걸 좋아합니다.
아, 지금 생각났지만, 아라타는 저혈압이지 않을까요.
당분이 부족하니까, 단 걸 자주 마시고 있고, 졸려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어울리기 힘든 부분이 닮았고, 쿨하게 보이지만 쿨하지 않고.
혼자있기 좋아하고, 단 걸 좋아하는 것도 같고……으〜음, 이렇게 세어가자니, 처음 생각하던 것보다도, 더 닮았을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드네요(웃음).

(8)마지막으로 청취자 여러분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아라타의 인상이라고 하면, 아마 여러분께는, 감정을 억누른 캐릭터, 쿨, 조금 멍한……그런 인상의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그 속에서, 제 나름대로 만들어가고자 힘냈습니다.
꼭 들어봐주시고, 그 부분을 느껴주신다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suki4_1_14_k.jpg

■츠키우타。 시리즈 4월 우즈키 아라타 「벚꽃과 함께 당신만을.」
노래: 호소야 요시마사
작곡: 쵸우쵸우P
작사: 쵸우쵸우P

Track1:OP(미니드라마)
Track2:벚꽃과 함께 당신만을.
Track3:Sakusa-Sakura -Japanese modern Remix-(원제: 벚꽃 벚꽃)
Track4:ED(미니드라마)

발매일:4월 5일(금)
가격:1,575엔(세입)
제품번호:TKUT-0009

 

☆4/5발매&3/30、3/31 ACE 선행 발매!☆ 캐스트 인터뷰 공개 【토가와 치사 역・노나카 아이 님/제1】

활기가 한가득!
네버 기브 업 정신의 토가와 치사쨩을 연기하는 건, 본인도
밝고 멋진 매력으로 넘치는 노나카 아이상입니다!




4.jpg

● 이번 기획 『츠키우타。』 시리즈에 관하여

(1)『츠키우타。』 기획을 처음 알았을 때의 인상은? 


우선 사무소에서 연락을 받았을 때, 저희 회사 스태프가 쵸우쵸우P상을 알고있는데다, 열혈팬!이었기에, 「아이폰상(あいぽんさん*노나카 아이상의 애칭) 들어주세요! 쵸우쵸우P상이 곡을!」 같은 높은 텐션으로 찾아와서, 놀랐습니다(웃음).
그래서 『굉장한 작품이구나!』 생각해서, 이건 제대로 기합을 넣고 임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기획에 참가하면서 유념한 것을 알려주세요.

그런 스태프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웃음).
그리고, 미니드라마나 캐릭터송, 모두 치사쨩의 캐릭터가 흔들리지 않도록 조심했습니다.
실제로, 완성된 곡을 들었더니, 치사쨩답게 귀엽고 깡총깡총 토끼처럼 튀는, 템포가 좋은 곡이어서, 듣는 분께도「아! 치사쨩이 부르는구나!」라고 생각해주시도록, 그리고, 미니드라마에서 노래로 제대로 이어지도록, 유념했습니다.

8.jpg

(3)곡을 처음 들었을 때의 감상을 알려주세요. 

첫 번째 곡인 「sing my way」는, 가사를 봤을 때 「우와! 치사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 후 곡을 듣고 「우와!어려울 것 같아!」라고 생각했습니다(웃음).
어려울 것 같은 만큼, 인트로가 멋졌습니다.
후렴도 역시 어려웠지만, 스피드감 있게 악보가 분할되어 있어서, 깡총깡총 뛰는 느낌이 치사쨩 같네〜 생각했습니다.

두 번째 곡인 「Sakusa-Sakura」는…… 이건 어떻게 노래할까, 집에서 엄청 고민했습니다.
원곡과 달리 템포가 빠르고……피아노 같은……그래도, 조금 다른 느낌도 있어서, 어떻게 노래하지? 재즈처럼 노래하려나?하고.
(치사쨩은) 드라마 안에서 노래하는 걸 좋아한다고 말했기 때문에, 평범하게 재즈 같은 것도 부를 수 있고, 게다가, 굉장히 잘 부른다!같은 설정이면 어떡하지 걱정했습니다(웃음).

(4)곡 안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 어려웠던 부분 등, 인상 깊었던 부분은 있나요? 

첫 번째 곡인 「sing my way」는, 두 번째 후렴에 있는 「너에게 마법을 걸어줄게(きっみにまっほうをかけてあっげる_~♪」하는 부분이에요! 어, 어려워! 「이녀석~!」라고 생각했습니다(웃음).。
이 악보 분할이 어려워요!
큰일이었습니다. 정말, 입이 돌아가질 않아서.
그래도 가이드 보컬로 들어가 있던 「○쿠상에게 지지 않도록!」라며 근성으로 불렀습니다(웃음).
얼마나 어려운가를 알아주시기 위해서라도, (여러분도) 꼭 함께 불러봐주신다면 좋겠습니다(웃음).

두 번째 곡인 「Sakusa-Sakura」는, 익숙한 곡이었지만, 제대로 가사를 한 음 한 음 노래한 건 처음이었습니다.
이렇게 노래하기 전에는, 차분한 이미지의 곡이었는데, 사실 「꽃놀이 가자!」 같은 내용의 가사라고도 느껴지는구나, 의외로 즐거운 곡인 걸까 싶어서, 새로운 발견이 되었습니다(웃음).
어려웠던 건 (첫소절에서) 키가 높은 부분에서 들어가는 거랑, 템포가 빠른 부분이었습니다.
그래도 첫소절을 들어가니, 다음은 흐름으로 해내갈 수 있었습니다! 다행이었어요.
치사쨩은 「벚꽃을 좋아한다」라고 했기 때문에, 여긴 제대로 소중하게 불러주자 생각하면서, 힘냈습니다.

(5)담당하신 달은 『4월』입니다. 4월이라고 하면 이거다! 싶은 건 뭘까요? (식품, 이벤트, 행사 뭐든 상관없습니다) 또한, 그에 관련된 에피소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4월이라고 하면……역시 꽃놀이일까요!
시노바즈노이케(不忍池)나 도쿄의 명소, 거기에, 아오니 학원(青二塾)이라는 저희 회사의 양성소가 있는 게 키치죠지(吉祥寺)라서, 이노카시라 공원(井の頭公園)에 보러 가는 일이 많아요.
친구나 직장 동료가 꾀어내면 적극적으로 참가하고 있습니다.

꽃놀이는 정말 좋아합니다. 모두와 마시거나 먹거나 떠들썩거리는 걸 좋아해요!
이제껏 가장 인상적이었던 꽃놀이는, 몇 년 전에 사이 좋은 성우분이나 스태프 분들과 꽃놀이를 하고 있었는데, 중간에 비가 내리기 시작한 일이 잊히지 않네요.
모두 과자 봉지 같은 걸 「누구야, 파티 개최자!」란 말을 하며, 서둘러서 정리하고(웃음).
서둘러서 버스에 타서, 결국 언제나 모이는 식당으로 허둥지둥 향했는데….
동기가, 「이건 이거대로 즐거웠네!」라며 긍정적으로 정리해준 덕분에, 좋은 추억으로 기억에 남아있습니다(웃음).

1.jpg




제2에 이어서!

 

☆4/5 발매&3/30、3/31 ACE 선행 발매!☆ 캐스트 인터뷰 공개 【토가와 치사 역・노나카 아이 님/제2】

2.jpg

● 캐릭터 「토가와 치사」에 대해 들려주세요.

(6)토가와 치사의 첫인상과, 그런 그녀를 연기하는 데 유념한 것을 알려주세요.


처음에 여성 캐릭터 6명 전원이 나란히 서있는 일러스트를 받아서, 서있는 위치로 「이런 아이이려나?」 상상했습니다.
아마 운동신경이 좋은 편도 아니고, 머리도 그렇게 좋지는 않고…….
활기찬 바보(웃음)라서, THE 주인공☆ 같은 느낌이려나? 생각하면서도, 그래도 (집합 일러스트의) 한가운데가 크리스쨩이어서, 크리스쨩은 잘난 것 같다, 생각했습니다(웃음).
(연기하면서) 유념한 부분은, 여자가 들어도 싫어하지 않을 “주인공 여자아이”가 되도록 주의했습니다.

(7)한마디로, 토가와 치사의 매력이란? 자신의 인상이어도 괜찮으니 알려주세요.

매력은 긍정적인 부분일까요!
THE 주인공☆답게, 실패해도 긍정적으로 밝게!
풀죽어도 금방 부활할 수 있는 부분은 부럽다고 생각합니다.

(8)토가와 치사와 자신을 비교해서, 닮은 부분, 닮지 않은 부분, 각각 알려주세요.

닮은 부분은, 저도 어느쪽이냐 하면 낙천적인 사람이라, 그건 닮았을지도 모르겠다 생각합니다.
「으ー음…」라며 한 번 생각하지만, 「뭐, 괜찮나! 내일 생각하자!」 같은(웃음).
닮지 않은 부분은…치사쨩보다는 요리를 잘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먹을 수 있는 걸 만들 수 있으려나(웃음).
자취하고 있어서 만들어 먹고 있구요.

특기요리는 「노나카 가의 햄버그」입니다.
딱히 뭐로도 고집하고 있지 않지만…, 데미그라스 소스 말고, 소스와 케찹!같은, “평범한 가정의 햄버그”란 부분이 맛있어요.

그리고는……학생 때 제대로 진급했었으므로, 아무래도 아슬아슬하다는 치사쨩보다는 그래도 조금 머리가 좋으려나(웃음).
아, 그래도, 체육을 가장 좋아했었네요. 공부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던 부분은, 저도 같아요.
운동신경이 의외로 좋아서, 이 일을 하게 된 지금은, 음악이나 음감 같은 걸 바로미터(barometer)로 바꿔줬으면 했을 정도로 체육바보입니다. 오히려, 리코더 같은 걸 못 부는 타입이에요. 구멍을 전부 막지 못해서, 음이 미묘……(웃음).
다른 과목 중에서는 영어를 못했네요.
영어만은, 흔한 감상이지만, 「어째서 일본인인데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걸까」라고 생각했습니다(웃음). 지금에야 세계가 넓어져서, 영어 중요하지!라는 걸 알지만, 당시엔 후쿠오카의 시골에 있었기에, 외국인과 만날 일 자체가 없어서, 중요성을 몰랐습니다.

반대로 좋아했던 건, 국어! 체육 다음으로 국어를 좋아했습니다.
당시, 『아사키 유미시(あさきゆ○みし*아사키 유메미시, 헛된 꿈 꾸지 않으리)』라는 겐지모노가타리(源氏物語)를 소재로 한 소녀만화가 굉장히 유행해서, (반에서)돌려 읽었는데, 그 덕에 시험 점수가 좋았습니다.
「만화로 읽었어! 알고 있지 알고 있어!」 같은.
고문(古文)도 「아마 이건 이걸 말하는 거겠지.」 같은.
알아버리는(웃음). 그건 다행이었네요.

(9)마지막으로, 청취자 여러분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4월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노나카 아이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좋은 4월 느낌이 난다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수록을 힘냈습니다.
봄! 만남! 스타트! 시작의 계절! 같은, 화악하고 달려나갈 때의 밝음이 드러난다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드라마도 노래도 치사쨩을 연기했습니다.
4월다운 바보다움까지, 너무 드러났다면 죄송합니다(웃음).
명랑한 바보답게 활기를 한가득 불렀다고 생각하니, 꼭, 꽃놀이를 가기 전이나 신생활의 통근・통학 중에 들어주시고, 조금이라도 밝은 마음을 가져주신다면 좋겠습니다.
꼭 들어주세요!

6.jpg

감사합니다!



tsuki4_2_14_k.jpg

■츠키우타。 시리즈 3월 토가와 치사 「sing my way」
노래: 노나카 아이
작곡: 쵸우쵸우P
작사: 쵸우쵸우P

Track1:OP(미니드라마)
Track2:sing my way
Track3:Sakusa-Sakura -Japanese modern Remix-(원제: 벚꽃 벚꽃)
Track4:ED(미니드라마)

발매일:4월 5일(금)
가격:1,575엔(세입)
제품번호:TKUT-0010

 

블로그 이미지

하지텔

번역 백업 블로그. 트위터(@hagitel810) 모든 번역에는 의역, 오역, 오타가 따를 수 있으며, 지적은 언제나 감사히 받고 있습니다.

,